Data Science Academy

취준생 리얼스토리

[KITA-SES] 비전공자가 일본으로 취업하고 싶은 이유?!
  • 게시자  admin
  • 날짜  2022-09-07
  • 조회수  584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도전하세요!

 ☆ SCIT마스터 과정 보러가기
 ☆☆ 취업수기 보러가기




1. 지원동기

저는 여기서 공부하면서 왜 일본까지 가서 취업하고 싶은지에 대한 이유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취업률은 상당히 높지만 원하는 기업을 가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준비를 해야 합니다. 비전공자에 일본어도 처음인 분들에게는 처음에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 독하게 마음먹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일본 취업에 대한 뚜렷한 목적이 없는 분들도 정신력이 강하고 끝까지 잘 버티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는 꼭 일본에 가서 취업을 해야할 이유가 있기에 흔들리지 않고 끝까지 올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사실 과정 중간에 그만두시는 분들도 좀 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해 어쩔 수 없는 분들도 있지만 슬럼프에 빠지거나 중간에 좌절감을 느껴 그만 두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늦게까지 공부하는 과정입니다. 왜 일본까지 가서 취업을 하고싶은지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2. 자격증

이미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저도 정말 강조하고 싶습니다. 자격증 따고 들어오시면 좋습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의 경우에는 1년에 3~4번 정도 기회가 있지만 보통 면접보러 가기 전까지 준비되어 있어야 하기때문에 기수에따라 많아야 최대 3번까지 가능하며 JLPT의 경우에는 일년에 두번의 시험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많아야 최대 2번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준비도 쉽지않지만 시험응시기회도 적습니다. 하지만 자격증이 준비가 되지 않으면 취업시즌이 되어 기업에 지원할때 지원 응시 자격 미달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의 폭이 많이 좁아져 힘들어 집니다. 물론 자격증 없이도 그 와중에도 일본어 면접준비를 열심히 해서 취업에 성공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힘들면 정보처리(산업)기사라도 취득하고 들어오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JLPT는 N2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3. 센터생활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부하는 과정이기에 서로간에 인간관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서로 정보도 공유하고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면서 공부하는 분들이 센터생활에 빠르게 적응했던것 같습니다. 그리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8시 30분까지 등교해서 오후8시까지 공부해야 하기에 하다보면 많이 지치고 아파서 병원가는 사람들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잘 챙겨먹고 건강도 신경써가면서 생활하는게 좋습니다. 중간중간에 역량평가라는 시험을 봅니다. 학창시절에 봤던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같은 형태의 시험인데 떨어지면 재시험도 봐야하고 여러가지로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작은 시험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교육기관보다 매우엄격하게 관리하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할 수 밖에 없도록 분위기가 조성되었던것 같습니다.

 

4. 마지막 한마디

시작이 반입니다. 시작할꺼면 빨리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과정을 시작하기전에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은 미리 준비해놓고 시작하세요. 그리고 센터생활을 하면서 도움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